본문 바로가기
정보/리뷰

겨울 왕국2, 안나와 엘사의 두 번째 이야기

by 빨간펜_NH 2022. 4. 13.
반응형

겨울왕국 2 포스터, 구글 검색

1. 안나와 엘사의 두 번째 이야기

영화는 엘사 안나의 어린 시절 시점에서 시작됩니다. 전편인 '겨울왕국' 때처럼 안나와 엘사는 침실에서 엘사의 마법으로 재현한 마법에 걸린 숲에서 안나와 엘사가 역할극을 하며 천진난만하게 놀고 있었습니다. 그때 아버지 아그나르 왕과 어머니 이두나 왕비가 다가왔습니다. 마법의 숲 이야기를 하면서 엘사가 눈으로 만든 소꿉 장난을 하는 자매를 보던 아버지는 "진짜 마법에 걸린 숲은 그렇지 않다"면서 자신이 어린 시절 경험했던 마법에 걸린 숲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어머니가 아버지에게, 아이들에게 마법의 숲 이야기를 해도 괜찮겠냐고 묻고, 아그나르는 왕국의 두 공주들도 이 사실을 알 때가 되었다고 말합니다.

 

엘사의 할아버지 루나드  시절, 아렌델 왕국의 북쪽에는 노덜드라 족이 사는 땅이 있었고 두 지역은 서로 교류하며 친선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노덜드라에서는 신비한 원소의 정령들이 사람들의 삶에 밀접하게 공존해 왔습니다. 아렌델은 우정의 표시로 그들의 땅에 물을 다스릴 수 있는 을 지어 주었습니다. 아그나르 왕은 아직 왕자였던 어린 시절, 자신의 아버지를 따라서 댐을 건설한 일과 관련된 친선 행사를 위해 노덜드라 땅을 방문하였고, 바람의 정령이 어떤 소녀를 띄워 주는 광경에 한 눈을 팝니다. 그때, 아렌델과 노덜드라 부족이 갑자기 서로 전쟁을 벌이는 광경을 목격한다. 루나드 왕은 싸움에서 전사하고, 그 결과 그 땅에 머무르던 4대 정령(불, 물, 바람, 땅)들이 분노하여 거기서 싸우던 모두를 그 댐과 가까운 회합장소인 숲에서 내쫓고, 동시에 노덜드라 땅과 외부를 차단하는 짙은 안개의 벽을 만들어 그 당시 대부분의 사람들이 노덜드라 땅에 갇히게 됩니다. 그 때 아그나르는 바위에 던져져 머리를 부딪히고 잠시 정신을 잃지만 한 노덜드라 소녀가 그를 구해줍니다. 거기서 아렌델로 돌아온 아그나르는 바로 아렌델의 국왕이 되었다고 딸들에게 전합니다.

 

이야기의 시점은 영화 1편이 끝난 시점으로 되돌아옵니다. 눈과 얼음을 만드는 능력을 이용하여 아렌델을 다스리고 있던 엘사에게 어느날 부터 알 수 없는 목소리가 부르는 것이 들립니다. 엘사는 그 이야기를 자신만이 들을 수 있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고, 4대 정령을 깨워버립니다. 그러자 마을에 얼음들이 떨어지며 마을이 초토화가 되고, 엘사는 4대 정령에게 어떠한 문제가 있으며 자신이 그것을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안나는 엘사에게 힘든 일이 있으면 함께 해결하자고 이야기하지만, 엘사는 자신이 혼자 해결해야 한다며 아렌델을 떠납니다.

 

안나는 엘사를 찾아 안개속으로 들어갑니다. 안나와 엘사는 안개 속에서 노덜드라 원주민들의 공격을 받습니다. 그러나 이내 원주민들은 그 자매가 노덜드라인들의 후손인 것을 알게 됩니다. 그 이후 엘사는 아토할란으로 향합니다. 그 곳에서 인간과 자연을 이어주는 다섯번째 원소가 자신이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2. Into the unknown

겨울 왕국 시리즈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삽입곡입니다. 1편에서는 Let it go, Do wanna build a snow man?, Love is an open door와 같은 곡들이 각종 음원차트를 휩쓸었고, 이 노래들을 따라부를 수 있는 sing along 극장 또한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2편에서도 주옥같은 곡들이 많이 공개되었습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노래가 'Into the unkown'입니다. 이 노래는 엘사가 자신에게만 들려오는 목소리륻 듣고서, 이 노래의 근원을 찾아가고자 하며 새벽에 부르는 노래입니다. 정령의 부름에 자신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행복을 지키려는 엘사가 고뇌하는 마음을 나타냅니다. 엘사가 있어야 할 곳이 안락한 아렌델이 아니라는 것을 암시하는 노래입니다. 노래가 끝난 후 엘사가 정령의 힘을 깨우는 바람에 아렌델은 위기에 처하게 되기도 합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태연이 한국어 버전의 노래를 불렀습니다. 또한 겨울 왕국은 영화가 끝나는 엔딩 크레딧에서 엘사의 목소리가 아닌 다른 남성이 노래를 부르는 버전이 등장했는데, 이번 겨울 왕국 2 또한 Into the unkown을 남자 가수가 부른 버전이 엔딩 크레딧의 배경 음악으로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남자 버전, 다른 가수의 버전을 발매하는 것에 대해 원곡 가수인 이디나 멘젤은 강한 불만을 표시하기도 했습니다.)

3. 겨울왕국과 비교

겨울 왕국 2는 1편의 영화에는 못 미치는 흥행 성적이지만, 그래도 굉장한 흥행을 기록했습니다. 오히려 겨울 왕국 2가 더 재미있었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더 큰 화면의 영화관에서 4D로 관람했기 때문에 좀 더 화려한 영상을 볼 수 있었던 것이 좋았습니다. 그렇지만 1편에 비해서 기억에 남는 노래가 거의 없고, Into the unkown 또한 엔딩 크레딧에 한 번 더 등장했기 때문에 기억에 남았던 것 같아 아쉬웠습니다. 디즈니 영화의 특징인, 영화 곳곳에 숨어 있는 이스터 에그들을 찾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영화를 다른 디즈니 영화에서 찾을 수 있는 이스터 에그들 또한 흥미로웠습니다. 한동안 유튜브에서 '겨울 왕국 2'에 관한 리뷰 영상들과 이스터 에그, 의미를 찾는 영상들을 찾아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반응형

댓글